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데이 트레이딩 성공투자 로직

투자이야기/주식

by 세익 2024. 3. 30. 03:59

본문

728x90

과연 주식투자는 돈벌기 쉬운 수단일까?

나는 결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고서야 주식을 위험자산으로 분류하지 않았을 것이다.

고위험 고수익 상품이기에 원금이 보장되는 예적금과 같을 수는 없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수익의 매력에 마음을 빼앗겨 단기간에 고수익을 얻겠다고 준비되지 않은 채로 주식투자에 뛰어드는 사람이 많은 현실이다.

이에 투자의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나만의 의사결정 로직을 만들어 보았다.

저축하듯이 우량주식을 모아가며 장기투자 할 수 있는 자라면 그렇게 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나의 성향으로 볼 때 장기투자는 적성에 잘 맞지 않는다고 판단이 되어 일정 부분 데이 트레이딩을 병행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그렇지만 이 투자로직 또한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실천하는 과정에서 예기치 않은 수많은 변수와 맞딱뜨리며 심적 갈등을 겪게 될 것임을 알기 때문이다.

항상 보수적으로 접근하고, 느긋한 마음으로 훈련경험을 축적하며 투자실력을 쌓아가는 것이 성공투자의 첩경이 될 것이다.

300x25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