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월 17일 목요일 증시 전망

투자이야기/주식

by 세익 2025. 4. 17. 06:40

본문

728x90

수요일 우리국장은 미 증시의 갭 하락 출발 영향으로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으로 장을 마쳤다.
나스닥 선물지수는 갭하락 출발 이후 하방으로 레인지를 확대하는 흐름을 보였다.

저녁 시간에 당일 고가를 경신하는 반등 움직임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다시 하락하는 흐름이 반복해서 나왔다.

21:30분에 발표된 미국 소매펀매(3월)와 근원 소매판매 모두 예상치를 웃도는 수치였다.
하지만, 나스닥 선물지수는 금리인하에 대한 기대감 약화 때문인지 하락으로 반응하였다.

새벽 2시에 제롬 파월 연준의장의 연설이 있었는데, 예상을 뛰어넘는 관세 여파로 인플레이션과 성장둔화 우려가 있다는 주장에 증시는 급락으로 반응하였다.

엔비디아 등 반도체 중국 수출시 라이선스 의무화도 증시에 악재로 받아들여졌다.

나스닥 선물 지수는 당일 시가 18790.00, 고가 18861.25, 저가 18116.25, 종가 18369.25를 기록하였다.

4월 17일 목요일 나의 오리지널 시스템은 '하방'이고, 뉴 시스템은 ‘상방‘이다.
지수가 하방 쪽으로 무게가 쏠린 가운데, 하방 테스트가 지속되는 움직임이 나올지가 시장의 관전 포인트가 될 듯하다.

투자자의 경우, 주식이나 채권과 같은 금융투자자산을 자신의 투자 포트에 얼마나 많은 비중으로 가져갈 것인지를 결정하여야 할 것이다. 지금 증시가 상승장인가 아니면 하락장인가, 경기 확장기인가 아니면 위축기인가에 대한 판단에 따라 투자 비중을 달리할 수도 있을 것이다.

단기 투자자라면, 경기 방어주 위주로 매수하고, 장기 투자자라면, 조정 흐름이 나타날 때마다 배당주나 우량주를 매수하는 기회로 삼는 게 여전히 유용한 전략일 듯 싶다.

테마주에 관심이 있는 경우, 에너지 전환 관련주, 조선, 방산 등 시장에서 주목되는 섹터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 글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매매전략을 가다듬고, 훗날을 위해 기록으로 남겨둘 목적으로 쓴 것으로, 특정 방향으로 투자를 유도하는 게 아님을 유념하기 바랍니다. 현물 투자자의 경우, 투자시기나 투자비율 조정 등에 활용할 수도 있으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오롯이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자신의 판단 하에 투자하기 바랍니다.)

300x25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