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꾸로 전략 실험 - 158일차

매매일기

by 세익 2024. 4. 22. 06:30

본문

728x90

전략 실험 157일차 금요일, 나의 시스템 신호는 '하방'이었다.

우리국장은 큰 폭 하락으로 마감하였고, 나스닥 지수도 장 초반 급락하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그렇지만, 요즘 나스닥이 원웨이 상승이나 원웨이 하락을 보여주는 경우는 좀처럼 드문 듯하다.

ASML을 비롯한 반도체 주의 실적 저조와 이스라엘의 이란 보복 공격 등이 겹쳐 시장의 투심이 많이 흔들리는 모습이었지만, 나스닥 선물지수는 오전 11시 반을 넘어서면서 상방으로 방향을 트는 움직임이 나타났다.

 

하방 포지셔너의 인내심을 시험하는 듯 지수의 반등이 저녁 9시 반경까지 이어졌다.

그야말로 하루의 하락분을 다 반납하고 나서야 비로소 다시 하방 테스트가 시도되기 시작하였다.

 

특히 이날은 미국의 4월물 옵션만기일로 시장의 최종 방향이 매우 중요한 날로 볼 수 있었다.

결국 주포가 가고자 하는 방향은 하방이었음을 이 후의 시장 흐름이 생생하게 보여주고 있다.

 

전략 실험 158일차 월요일, 나의 시스템 신호는 "상방 전환"이다.

시장은 하방 분위기가 완연하기만 한데, 과연 나스닥 지수가 반등할 수 있을까?

300x25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