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꾸로 전략 실험 -156일차

매매일기

by 세익 2024. 4. 18. 06:40

본문

728x90

전략 실험 155일차 수요일, 나의 시스템 신호는 '하방'이었다.

우리국장은 하락 마감하였고, 나스닥 지수는 우리장 마감을 전후하여 상방으로 급격한 되돌림이 발생하였다.

 

저녁 시간이 되어서도 나스닥 선물지수는 줄곧 상방으로 레인지를 벌리는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실험 중이기에 전진분석 도중에 시스템 로직을 바꾸지 못하고 있지만, 신호의 실패를 통하여 대안적인 아이디어를 얻게되는 것이 실험의 성과로 꼽을 수 있을 듯하다.

 

직관적인 판단으로는 상승세를 지속할 것으로 보았으나, 미 본장 개장 이후 하락세로 전환한 나스닥 선물지수는 하락 흐름을 회복하지 못하고 음봉 마감하였다. ASML을 비롯한 반도체 주의 실적 부진이 주 된 이유였던 듯하다.

비록 시장은 나의 장중 판단을 무력화시켰지만, 그나마 시스템 신호가 실로 오랜만에 1승을 올린 것은 다행스런 일이었다.

 

전략 실험 156일차 목요일, 나의 시스템 신호는 "상방 전환"이다.

오늘 승리를 계기로 나의 시스템이 과연 최근의 실적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까?

300x25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