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꾸로 전략 실험 - 147일차

매매일기

by 세익 2024. 4. 5. 06:40

본문

728x90

전략 실험 146일차 목요일, 나의 시스템 신호는 '상방'이었다.

위클리 옵션만기일인 우리국장은 상승 마감하였고, 나스닥은 줄곧 당일시가 위에 머물며 강세 흐름을 보였다.

 

21:30분 지표 발표에서 신규 및 연속 실업수당청구건수가 예상치를 상회한 가운데, 나스닥 선물지수는 상승 흐름을 지속하였다. 실업수당 청구건수는 주 단위로 발표되는 점에서 가장 최근의 통계 흐름을 보여주는 특징이 있다. 이는 인플레이션이 완화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준 것으로 볼 수 있다.

 

잘 오르던 나스닥 지수는 새벽 3시를 전후하여 급락장세로 바뀌었다. 연준의 카시카리 총재와 메스터 총재의 금리인하를 늦출 수 있다는 발언에 시장이 실망한 때문으로 보인다. 더욱이 이스라엘-이란 확전 가능성까지 부각되면서 시장은 뒤숭숭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이번 주는 장 초반에는 시스템 신호와 시장이 일치하는 흐름을 보이다 장 후반에 뒤집어지는 일이 자주 벌어지면서 4연패의 늪에 빠지는 결과를 가져오고 말았다. 그야말로 시련의 계절이다. 시장도 불안한데, 나의 시스템이 얼른 안정을 되찾기를 고대해 본다.

 

전략 실험 147일차 금요일, 나의 시스템 신호는 "하방 전환"이다.

과연 나스닥 지수는 다시 하락의 움직임을 이어갈지, 아니면 반등 흐름이 나올지..

 

300x25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