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거꾸로 전략 실험 - 144일차

매매일기

by 세익 2024. 4. 2. 06:40

본문

728x90

전략 실험 143일차 월요일, 나의 시스템 신호는 '상방'이었다.

이 날은 한 주를 새롭게 시작하는 동시에 4월 첫날이며, 2분기를 시작하는 뜻깊은 거래일이다.

위클리 옵션만기일인 우리국장은 갭업 출발하여 음봉 마감하였고, 니케이도 하락하였다. 항생과 유럽은 휴장이었다.

 

나스닥 선물지수는 갭업 출발하여 줄곧 당일 시가 위에서 상방으로의 레인지 확장을 시도하였다.

부활절 휴가시즌도 끝나고 변동성이 확대될 듯도 한데, 유럽장 휴장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한 하루다.

장 초반 강세를 보이던 지수는 조정을 보이다 22:30분 미 본장 개장과 함께 다시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이었다.

 

22:45분 발표된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3월)는 예상치를 하회하였고, ISM 제조업구매자지수(3월)는 예상치를 상회한 가운데, 상승을 시도하던 나스닥 선물지수는 하방을 향하였다. 인플레이션이 쉽게 꺾이지 않을 것이라는 시장의 판단이 작용한 듯하다.

 

결국 나스닥 지수는 상승갭을 모두 메꾼 후 다시 방향을 모색하는 움직임을 보여주었다.

아쉽게도 지수는 도지형 일봉 캔들로 마감하는 보합장세를 연출하여 추세장세의 출현을 다시금 기다려야 했다.

 

전략 실험 144일차 화요일, 나의 시스템 신호는 "상방 지속"이다.

과연 나스닥 지수는 상승을 지속할지, 아니면 하락 조정 흐름을 보일지..

 

300x25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