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정립하자

투자이야기

by 세익 2023. 1. 20. 16:31

본문

728x90

  세상에는 많은 책이 있고, 많은 주장이 있고, 오늘도 하루가 다르게 많은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서양 속담에 “어리석은 자는 자신이 경험한 것밖에 알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물론 경험은 소중한 것이지만, 다른 이의 간접 경험을 통해서도 배울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리라.
  그렇지만, 우리는 다른 모든 이가 될 수 없다. 그런 점에서 투자에 있어서도 다른 이의 경함과 통찰력으로부터도 배우되, 자신의 처지와 기질에 맞는 방법을 찾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이다.
  수익의 원천을 얻는 데도 누구는 취직을 하여 월급을 받고, 누구는 자기사업을 하는 등 저마다 다른 선택을 한다. 투자도 마찬가지다. 누구는 부동산에 집중하고, 누구는 주식에 집중하기도 한다. 또 어떤 이는 안전자산이라고 하는 예금이나 적금을 선호하기도 하고, 어떤 이는 위험자산으로 분류하는 암호화폐나 파생상품에 투자하기도 한다.
  나의 경우에는 부동산과 펀드를 통한 간접투자가 가장 적성에 맞는 듯하다. 파생상품은 결코 수익을 보장할 수 없는 신기루라는 것이 나의 투자경험과 시행착오를 통하여 내린 결론이다.
  퇴직을 앞둔 직장인으로서, 퇴직연금, 국민연금, 그밖의 연금상품을 노후 수익의 원천으로 더욱 소중히 여겨야겠다. 더 이상 시행착오를 겪으며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남아있지 않기에.

300x250

관련글 더보기